페이스북이 코로나19에 대한 미국 정부의 대응을 나치 독일에 비유하고 2020년 대선 결과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키며 심지어 정치적 폭력까지 몰아붙이는 등 백신 반대 메시지를 홍보하는 광고를 판매했다.
광고는 지난 몇 년 동안 페이스북에서 수십만 달러를 지출한 상품 회사에서 운영했습니다.
월요일에, 폭스 뉴스 성격 라라 로건이 분노의 원인 은 "죽음의 천사"로 알려진 악명 높은 나치 의사 박사 안토니 Fauci를 비교하여 - 동일한 시간의 주위에 광고 단어 emblazed 스웨터를 홍보 페이스 북에서 실행하고, "나는 원래 미국 출신이지만 현재는 1941년 독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광고는 백신의 출시를 홀로코스트와 비교했습니다. 백신이 대규모로 사람들을 학살하려는 시도의 일부라고 거짓이고 우스꽝스럽게 암시했습니다.
광고는 "Ride the Red Wave"라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실행되었습니다. 올해 초 이 페이지는 "매달린 반역자들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라는 문구가 적힌 티셔츠 광고를 게재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지난 5월부터 "Ride Red Wave" 광고로 28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 페이지의 팔로워는 10,000명 미만이지만 페이스북에 비용을 지불하면 페이지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수백만 명의 미국인에게 잠재적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페이지인 "Next Level Goods"는 2019년부터 페이스북 광고에 50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이 회사는 정기적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여 백신 방지 티셔츠를 광고합니다.
8월 말 한 광고 바이 는 주사기 이미지 옆에 "Proudly Unpoisoned"라고 적힌 티셔츠를 홍보했습니다. 회사는 백신 반대 광고로 최대 450,000명의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페이스북에 약 2,500달러를 지불했습니다. 페이스북 데이터에 따르면 이 광고는 텍사스, 플로리다, 캘리포니아에서 페이스북 사용자가 가장 많이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 대변인은 미국의 코로나19 대응을 나치 독일과 비교하는 광고, 백신을 홀로코스트와 비교하는 광고, 백신이 독극물임을 암시하는 광고는 페이스북의 잘못된 백신 정보 정책에 위배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위반 광고가 플랫폼에서 실행된 것을 고려하면 페이스북의 감지 시스템이 이를 놓친 것 같습니다.
또한 "매달린 배신자를 다시 위대하게"라는 광고에 대해 질문했지만 페이스북은 광고가 정책을 위반했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공개적으로 페이스북은 미국인들이 백신 접종을 받도록 장려하는 데 있어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선전했습니다. 회사의 무결성 부사장인 가이 로젠은 지난 7월 페이스북과 같은 플랫폼이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고 주장한 조 바이든 대통령을 질책하는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바이든은 나중에 주장에서 물러났다.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추적하는 NYU의 연구원인 Laura Edelson 은 페이스북이 판매하는 모든 광고를 수동으로 검토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페이스북이 정치 캠페인과 관련된 페이지와 비교하여 티셔츠 판매 페이지와 같이 겉보기에는 상업적인 페이지의 광고에 대해 보다 가벼운 중재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직접 설득 광고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티셔츠에 인쇄된 정말 강력한 수사학을 훨씬 더 많이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의 인스타그램: 축복인가 저주인가? (0) | 2022.01.11 |
---|---|
페이스북, 안면인식 소프트웨어 서비스 중단 (0) | 2022.01.11 |
페이스북의 인스타그램은 이제 사용자에게 앱 사용을 중단해야 할 때를 알려줍니다. (0) | 2022.01.10 |
메타, 페이스북에서 미얀마군이 운영하는 사업 금지 (0) | 2022.01.10 |
페이스북, 메타버스는 아니지만 메타가 가상 세계를 시작합니다. (0) | 2022.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