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페이스북 소유주 메타, 주식시장 사상 최대 손실

피우미치노 2022. 2. 6. 22:07

페이스북의 소유주인 메타 플랫폼(Meta Platforms)은 목요일 미국 기업으로서는 기록적인 일일 손실을 기록하면서 주식 시장 가치가 2300억 달러(1690억 파운드) 이상 폭락했다.

분기별 수치가 투자자들을 실망시킨 후 주가는 26.4% 하락했습니다.

메타는 또한 페이스북의 일간 활성 사용자(DAU)가 18년 역사상 처음으로 감소했다고 말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Bloomberg Billionaires Index)에 따르면 회사의 주가 하락으로 마크 주커버그 최고경영자(CEO)의 순자산은 310억 달러 감소했다.

저커버그의 개인 재산 하락은 에스토니아의 연간 국내총생산(GDP)과 맞먹는다.

그 하락 이후에도 주커버그는 순자산이 거의 900억 달러로 추정되는데, 이는 그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임을 의미합니다.

메타는 페이스북의 DAU가 12월 말까지 3개월 동안 19억2900만개로 전분기 19억3000만개에서 감소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에서 이러한 활동 측정치가 역전된 것은 사상 처음이었습니다.

메타의 주식 시장 침체는 페이스북 창립 18주년을 앞둔 시점에 찾아왔다.

- 페이스북, 사상 처음으로 일일 사용자 감소
- 페이스북이 투자한 암호화폐 디엠(Diem)이 종료된다.

Meta는 또한 광고주들이 지출을 줄이고 있는 동안 TikTok 및 YouTube와 같은 경쟁 플랫폼과의 경쟁에 직면해 수익 성장이 둔화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Zuckerberg는 청중, 특히 젊은 사용자가 경쟁업체로 이동하면서 회사의 매출 성장이 타격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1분기 매출을 270억~290억 달러로 예상했는데, 이는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낮습니다.

이 회사는 중국 기술 대기업 바이트댄스(ByteDance)가 소유한 틱톡과 경쟁하기 위해 비디오 서비스에 투자했지만 전통적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피드보다 수익이 적습니다.


Meta가 다양한 문제의 소용돌이에 직면하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작년에 Apple은 앱 추적 투명성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메타와 같은 회사에 의해 인터넷에서 추적되기를 원하는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하고, 그런 다음 해당 정보를 광고주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Facebook의 주요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회원님에 대한 정보를 찾아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것이 바로 Facebook이 돈을 버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분기별 결과는 광고 수입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TikTok과 같은 Meta의 라이벌도 젊은 청중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성장은 전 세계적으로 정체되었습니다.

더 큰 장기적 문제도 있습니다.

메타는 광고로 돈을 번다. 그러나 회사 이름은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표시하기 위해 변경되었으며 아직 존재하지도 않고 몇 년 동안 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Mark Zuckerberg는 사람들이 실제로 가상 현실에서 자신의 삶을 살기를 원한다는 증거가 부족하지만 프로젝트에 수백억 달러를 지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투자자들이 친구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글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는 메타도 애플 운영체제의 개인정보 보호 변경으로 타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브랜드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타겟팅하고 측정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드는 이러한 변화는 올해 "100억 달러 정도"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DBS Bank의 통신 및 인터넷 부문 리서치 책임자인 Sachin Mittal은 "Snap과 같은 다른 소셜 미디어가 건전한 결과를 게시하면서 메타가 경쟁사에 비해 더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체 기술 부문에 광범위한 부정적인 영향이 있었지만 타겟 광고에 대한 의존도가 낮거나 Apple의 변경 사항에 대처할 수 있는 더 나은 알고리즘을 가진 플레이어가 여전히 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Meta의 주가 하락은 목요일 정기 거래 세션에서 Twitter, Snap 및 Pinterest를 포함한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도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Snap의 주가는 사상 첫 분기 이익을 보고하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거의 60%나 급등했습니다.